외국에서 난리난 육아꿀팁 알고계시나요??
원더맘스에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께요^^
1.아이가 세면대에서 손씻을 때, 물에 손이 닿지 않아 불편할 때
- 보통 엄마들은 세면대 아래 의자나 계단 형식의 발 받침을 놓아두는데요. 외국에서는 세면대에 물나오는 곳을 길게 연결시켜서 어린 아이들이 손씻기 편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세면대 연결고리를 팔지만, 굳이 사지 않아도 만들수 있습니다. 
빈 로션통만 있으면!! 간단하게 위에 사진처럼 만들 수 있어요~
2.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흘리지 않게 막아주는 유용한 팁! 베이킹 컵 입니다.
-종이로 된 베이킹 컵을 막대 아이스크립 아래쪽에 꽂으면 손에 아이스크림이 흐르지 않아서 아이들이 손에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3.오른발, 왼발 신발 구분 못하는 아이들! 하트스티커로 간단하게 표시해 주세요.
-3~4살이 되면 아이들은 스스로 신발을 신으려고 하지만 오른발, 왼발을 구분하지 못해서 반대로 신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하트스티커를 반으로 짤라 신발에 각각 붙여서 알려주면 발을 바꿔서 신지 않는답니다.
4.어질러진 장난감, 아이 스스로 치우게 할때
-대부분의 아이들이 장난감을 신나게 갖고놀고, 잔뜩 어지른 후 치우지 않아 정리하기 힘드시죠? 이럴 땐 바닥이나 바구니에 테이프로 표시를 하고, 아이들에게 테이프 안에 넣어 두는 걸 게임인 것처럼 알려주면 아이들이 놀이라고 생각하고 정리한다고 합니다.
5.아이들이 좋아하는 우유, 주스 팩에서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방법
-아이들은 손아귀 힘 조절을 잘 하지 못해서, 팩에 들어있는 음료를 마실 때 팩을 너무 꽉잡아서 내용물을 다 흘리게 하는게 대부분인데요. 이때 팩 옆에 양쪽 날개를 펴서 그부분을 잡고 먹으라고 하면 흘리지 않고 잘 먹는다고 합니다.
6.짐볼로 아이 의자만들어 주기.
-태교하실때 많은 산모분들이 짐볼로 태교를 하시는데요. 아이를 낳고 사용하지 않는 짐볼! 아이에게 의자로 사용하게 되면 아이들의 집중력도 향상되고, 자세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7.건강음료 맛있게 먹이는 법
-아이에게 몸에 좋은걸 먹이고 싶은게 부모 마음인데 사실 건강음료는 아이들 입맛에 맛있지 않으니 잘 마시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때, 음료 위에 sprinkle을 뿌려주면 색이 알록달록하니 아이들이 잘 마신다고 합니다.
8.테이블과 이불로 간단한 해먹 만들어주기.
-긴 보자기나 이불을 테이블에 연결시켜서 해먹을 만들어주면 아이들이 해먹 안에서 재밌게 논답니다. 해먹의 높이는 바닥에서 10~20cm정도만 띄워주세요. 너무 높이 띄워주면 해먹이 떨어졌을때 아이가 다칠수도 있습니다.
|